협회소개

건강한 즐거움이 함께 합니다 -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

About Us
인사말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즐겁고 건전한 이륜차 세상을 만듭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는 2008년 정식으로 설립되었으며, 이륜차산업의 전반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회원사 관계자분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륜차는 정부의 지원을 많이 받았던 산업입니다. 그러나 이륜차 산업은 그런 혜택의 테두리밖에 있었고 시장의 기준과 현황, 제도적 개선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한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선순환 발전방향을 향한 노력을 위해 대정부정책(법규)지원 및 개선, KOMIA 대외홍보, 이륜차 생애관리 (관리제도 정립) 국내외 시장동향조사 및 통계관리, 이륜차 연구(학술)과제관리, 재원확보 System 구축 등을 6대 미션으로 삼고 즐겁고 건전한 이륜차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륜차 세상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즐겁고 건전한 이륜차 세상을 만듭니다.
이륜자동차산업협회의 설립동기는 이용자와 정부와의 가교역할이 첫번째이며,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해관계자와의 정확한 통계자료의 공유가 두번째의 취지입니다. 두번째의 설립취지에 부합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주식시장처럼 투명한 정보공개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회원사들과 다양한 이해관계자 분들의 의지가 한데 모여 발전적인 방향을 이룰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발전은 현재의 기준에서 더 나은 미래를 이루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같은 노력은 계속되어질 것이며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는 그 연장선 속에서 더욱 필요한 존재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저희의 행보를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 회장